HTML, CSS

[HTML/CSS] #1 display 속성 정리 (태그 줄바꿈, 블록, 인라인, 인라인블록)

권락현 2021. 12. 26. 01:19

이번에는 css에서 자주 헷갈리는 display 속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해보겠습니다.

 


인라인 태그와 블록 태그의 특징을 살펴보고 css에서 display를 변경했을 때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블록 태그와 인라인 태그에 대한 것과 어떤 것이 있는지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https://nack1400.tistory.com/17

 

[HTML] #9 Block 태그, Inline 태그 비교 정리(블록vs인라인 태그 정리)

이번에 정리를 해볼 것은 block형 태그와 Inline형 태그입니다. 태그를 사용할 때 이 점을 유의해서 사용하면 훨씬 수월하게 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한번 정리해보고 공부해보겠습니

nack1400.tistory.com

 

 

 

1. inline, block, inline-block 특징 정리

  display : inline display : block display : inline-block
태그에 설정된 높이나 너비 무시 설정된 높이와 너비를 따름 설정된 높이와 너비를 따름
공간 차지 작성된 내용만큼 박스 크기만큼 박스 크기만큼
줄 바꿈 줄 바꿈 X 줄 바꿈 O 줄 바꿈 X

 

 

 

 

2. 예시

*참고*

각자의 태그들은 기본적으로 display에 inline이나 block의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span태그는 inline, div태그는 block 태그입니다. 

 

See the Pen Untitled by KwonRakhyun (@nack1400) on CodePen.

 


3. 정리

  • inline : 그냥 내용, 박스가 아님, 내용만큼 공간 차지함
  • block : 박스, 한 줄에 하나만 있음
  • inline-block : 박스, 한 줄에 여러개 올 수 있음

 

 


여기까지 종종 헷갈릴 수 있는 인라인과 블록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