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 Tip/개인일상

#0 본격적인 TIL의 시작....백엔드 개발자 기초 다지기

권락현 2021. 11. 27. 22:07

 

 이제 목표로 했던 개념 정리를 한번 시작해볼까 합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어떤 걸 하느냐가 중요하겠죠? 일단 제가 선택한 파트는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학교 수업을 통해서 웹 프로그래밍이 가장 관심이 갔었고 학원에서 진로상담을 받던 중 제가 꽂혔던 분야는 백엔드 개발자였습니다. 일단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학원 커리큘럼이 자바와 스프링 프레임워크에 맞춰져 있었고 저도 가장 익숙하고 그나마 자신이 있었던 언어가 자바였기에 여러 가지 부분이 맞아떨어져 이 분야를 파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파이썬과 장고 쪽도 고민이 되었는데 특이하게 학교 수업 커리큘럼 상에 파이썬이 없더라고요 ㅋㅋㅋ;;; 저를 더 당황하게 했던 것은 파이썬을 배우지는 않았지만 과제는 파이썬으로 해야하는....ㅎㅎ;; 구글에서 끄적끄적 배워서 과제를 제출했던 기억이 나네요. 역시 컴공의 최고의 교수님은 구글이 아닌가..... 아무튼 먼저는 HTML과 CSS, JavaScript를 간단하게 건드려보고 자바 공부도 기초부터 병행을 해볼 생각입니다. 지금 당장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시작을 조금씩 하다 보면 성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마 추가적으로 DB랑 Framework도 해야겠죠?? SQL이랑 JSP,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쭉 이어서 해 볼 생각입니다!! 

 


공부할 순서

1. HTML + CSS -> 2. JavaScript -> 3. Java(중간중간 병행) -> 4. SQL -> 5. JSP -> 6. Spring


목표로하는 백엔드 영역

 

언어

Java

 

데이터베이스

SQL

 

프레임워크

Spring


 정리를 하자면 이 정도인 것 같습니다. 벌써부터 방대한 양이 숨이 막힐 지경이지만... 천리길도 한걸음부터....ㅋㅋ 이제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이 여정이 중단되지 않고 끝까지 마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ㅎㅎ